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세계경제포럼·세일즈포스, 2026 다보스 연차총회에서 세계 최초 ‘에이전틱 어시스턴트’ 도입해 글로벌 리더 지원

세계경제포럼, 에이전트포스 360으로 방대한 데이터 저장소 활성화… 3000명 이상 참석자에게 인간의 능력 뛰어넘는 수준의 준비와 의사결정 지원 제공

2026-01-18 13:30 출처: 세일즈포스 (뉴욕증권거래소 CRM)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전 세계 1위 CRM 기업 세일즈포스(Salesforce, 뉴욕증권거래소 CRM)는 2026년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다보스포럼) 연차총회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000명 이상의 리더들을 지원하기 위해 ‘에이전트포스 360(Agentforce 360)’으로 구동되는 세계경제포럼의 기관 고유 지식(institutional knowledge)을 활성화했다고 발표했다. 세계경제포럼은 세일즈포스의 자율 에이전트(Agentic) 플랫폼인 ‘에이전트포스 360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새로운 능동적 고정밀 컨시어지 앱 ‘EVA’를 출시했다. EVA는 참석자들이 기존의 정보 접근 방식을 넘어서게 한다. 단순히 질문에 답변하는 것을 넘어 2026년 연차총회에서 리더를 대신해 추론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며, 행동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오는 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열릴 예정인 올해 행사는 세계경제포럼 역사상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450개 이상의 고영향력 세션과 수천 건의 전문화된 교류가 진행되는 가운데 방대한 통찰력과 이를 바탕으로 행동을 취하는 속도 사이에는 큰 간극이 발생할 수 있다. EVA는 10년 이상 축적된 세계경제포럼의 신뢰할 수 있는 기관 데이터 맥락 내에서 추론함으로써 참석자들의 역량을 기하급수적으로 높이는 전력 증강기(force multiplier) 역할을 한다. 챗봇과 기존 FAQ를 넘어 리더들이 물리적 행사 공간을 탐색하고, 개인 일정을 관리하며, 네트워킹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인터페이스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에이전트포스 360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앱은 AI 에이전트, 데이터, 사람을 하나의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에 통합해 모든 참석자의 경험을 향상시킨다. EVA는 고영향력 세션을 추천하고, 양자 회담(bilaterals) 일정을 잡고, 포괄적인 브리핑 문서를 몇 초 만에 생성해 수동 작업을 줄여준다. 이를 통해 과거에는 막대한 준비가 필요했던 일을 즉각적이고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로 전환한다.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세일즈포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역대 최대 규모의 다보스를 지원하면서 모든 참석자가 AI 에이전트를 옆에 두고 일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에이전트포스(Agentforce)가 사람과 조직이 성취할 수 있는 수준을 어떻게 높여주는지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에이전트포스 360으로 구동되는 EVA는 챗봇 그 이상이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기반한 에이전틱(자율형) 컨시어지로서 리더들이 더 빠르게 움직이고, 더 잘 준비하고,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것이 바로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Agentic Enterprise)’가 현실이 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보르게 브렌데(Børge Brende) 세계경제포럼 총재 겸 CEO는 “우리는 행사 준비에서 직원들을 지원하고 참가자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 에이전트를 배치하고 있다”며 “단순히 일정을 최적화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경제포럼이 축적해 온 지식의 깊이를 온전히 개방해 모든 참석자의 손에 직접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밀한 계획: 에이전트 기반 컨시어지

제56차 연차총회에서 회원들은 이제 EVA를 사용해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

· 맞춤화된 일정: 참석자를 대신해 양자 회담과 세션을 추천, 예약, 일정 변경 또는 취소

· 캠퍼스 탐색: 행사 지도와 길찾기 기능에 연결해 상세 경로 안내 제공

· 양자 회담 준비: 다가오는 양자 회담과 세션에 대해 세계경제포럼의 전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배경 정보가 포함된 브리핑 자료 생성. 참가자들이 에이전트가 만든 이해하기 쉬운 형식의 적절한 정보를 가지고 하루를 보내며 만반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 실현

에이전트포스 360 플랫폼은 추론하고 행동하기 위해 세일즈포스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엔진인 ‘데이터 360(Data 360)’, ‘에이전트포스 마케팅(Agentforce Marketing)’, 세계경제포럼의 행사별 지식 문서(knowledge articles)를 활용해 즉각적이고 맥락에 맞는 지원을 제공한다. 데이터 360은 세일즈포스 CRM의 500개 이상의 맞춤형 개체(custom objects)를 호스팅하며, FAQ를 자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에이전트포스의 중앙집중식 지식 기반(knowledge base)을 형성한다.

세일즈포스의 현장 배치 엔지니어링 팀이 주도한 이번 배포는 연차총회와 세계경제포럼이 연중 개최하는 추가 행사들을 지원하는 더 광범위한 인프라의 일부다.

· 맞춤형 지원: 에이전트포스 서비스(Agentforce Service)는 옴니채널 지원, 고급 사례 관리, 세계경제포럼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인 업링크(UpLink) 등의 포털을 포함해 웹과 모바일 전반의 고객 지원을 담당한다. 에이전트포스 마케팅은 맞춤화된 멀티채널 커뮤니케이션, 행사 초대, 사용자 여정, 대규모 커뮤니티 참여를 가능하게 해 대외 소통(outreach)과 참여 유도(engagement)를 담당한다.

· 데이터 연결: 뮬소프트(MuleSoft)는 세계경제포럼의 세일즈포스 CRM을 제3자 재무, HR, 여행, 운영 시스템에 안전하게 연결한다.

·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 태블로(Tableau)는 이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변환해 이니셔티브 전반의 참여도, 참가 현황, 계정 활동을 추적한다.

포럼은 앞으로 회원 등록 및 사례 관리를 간소화하여 에이전트포스 360을 확장할 계획이며, 직원이나 참석자의 수동 업무량을 늘리지 않으면서도 세심한 맞춤형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세일즈포스 소개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모든 규모의 조직이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Agentic Enterprise)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인간, 에이전트, 앱,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에 결합해 전례 없는 성장과 혁신을 실현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salesfor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115571119/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