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알에이에이피-가천대학교 도시계획학과, AI 기반 도시계획 R&D·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6-01-14 08:00 출처: 알에이에이피

가천대학교 도시계획학과와 알에이에이피가 AI 기반 도시계획 R&D·인재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제공=알에이에이피)

RAAP 두랍(doraap) 홍보 동영상

서울--(뉴스와이어)--가천대학교 도시계획학과는 도시계획 분야 공간 분석 자동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알에이에이피와 지난 1월 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글로벌캠퍼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연구·교육·현장 적용을 연계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AI 기반 도시계획 분야의 기술 교류와 공동 연구, 인재 양성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알에이에이피는 도시계획 실무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교육 강화를 위해 자사가 개발·운영하는 국토개발·도시계획 특화 공간 분석 자동화 플랫폼 ‘두랍(do raap)’을 가천대학교 도시계획학과에 제공하기로 했다. ‘두랍(do raap)’은 도시계획 과정에서 반복되는 분석·검토 부담을 줄이고, 근거 기반 의사결정에 필요한 결과를 보다 효율적으로 도출할 수 있도록 기획·개발된 솔루션이다.

양측은 최근 도시계획 분야에서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AI 기술 접목과 관련해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 발전을 위한 인적교류 및 연구 활동, 실증 과제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알에이에이피는 단지개발사업, 도시계획시설사업, 개발행위허가 등 도시계획 실무에서 요구되는 공간 분석 및 사업성 분석을 지원하는 플랫폼 ‘두랍(do raap)’을 개발·운영하는 기술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연구 역량과 기업의 현장 적용성이 결합함으로써, AI 기반 미래 도시계획 기술의 고도화와 인재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알에이에이피 소개

알에이에이피(RAAP)는 도시계획 분야에 있어 인간의 보다 창의적인 업무를 위한 공간 빅데이터 기반 분석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2021년 창립한 기업이다. 도시계획 전문 기술력에 AI, 빅데이터 등을 융합해 웹 기반의 도시계획 관련 입지 분석 및 사업성 분석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