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교육혁신처 조용민 정보지원팀장이 2025년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조용민 사이버한국외대 정보지원팀장, 문휘창 사이버한국외대 제7대 총장 내정자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교육혁신처 정보지원팀장 조용민 직원이 교육부 장관이 수여하는 ‘2025년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일(금) 사이버한국외대 CUFS20 소강당에서 열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년 신년 하례식’에서 문휘창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제7대 총장 내정자가 조용민 팀장에게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장을 전달했다.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은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교육 현장의 질적 향상과 공공성 제고에 기여한 공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조용민 팀장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학사시스템과 교육 인프라 전반에 대한 안정적인 유지·보수를 통해 온라인 교육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또한 대학 홈페이지 리뉴얼을 추진하고 웹접근성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장애인, 고령자 등 다양한 사용자가 차별 없이 교육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도 힘썼다. 아울러 AI 기반 입시·학사·튜터 챗봇을 도입해 학습자 편의성을 높여 사이버대학의 공익적 발전을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2025 국민교육발전유공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표창을 수상한 조용민 팀장은 “표창 수상은 제 개인적인 차원을 넘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선도하는 우리 대학이 빚어낸 공익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 더욱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직무 전문성과 헌신을 바탕으로 교육 기관 구성원의 사회적 책무를 다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상담심리학부, K뷰티학부 등 10개 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AI & English학과, 글로벌한국어학과와 TESOL대학원 TESOL전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