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릴리프 테라퓨틱스-뉴로엑스, 합병 완료… 통합법인 ‘마인드메이즈 테라퓨틱스’ 출범

2025-12-17 14:30 출처: 마인드메이즈 테라퓨틱스 SA

제네바, 스위스--(뉴스와이어)--릴리프 테라퓨틱스 홀딩 SA(Relief Therapeutics Holding SA)는 신경계 질환을 대상으로 근거 기반 정밀 디지털 치료를 제공하는 상업 단계 기업 뉴로엑스 그룹 SA(NeuroX Group SA)와의 기업결합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합병으로 설립된 통합 법인은 ‘마인드메이즈 테라퓨틱스 SA’(MindMaze Therapeutics Holding SA, 스위스 증권거래소: MMTX, 이하 마인드메이즈)라는 신규 사명으로 운영된다.

양사의 합병은 지난 10월 기업결합을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한 이후 11월 임시 주주총회에서 주주 승인을 거쳐 공식 확정됐다. 이번 합병에 따라 통합법인 마인드메이즈는 정밀 디지털 신경치료, 약물 치료, 최첨단 의료기기, 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을 하나로 아우르는 전례 없는 완전 통합형 생태계 기업으로 거듭났다. 이 역량을 기반으로 마인드메이즈는 신경계 치료의 패러다임을 재정의하고, 환자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마인드메이즈의 이사회 멤버이자 스위스 연방공과대학(EPFL) 신경과학 및 인지 신경보철학 교수 겸 제네바대학병원 임상신경과학과 겸임교수인 올라프 블랑케(Olaf Blanke) 박사는 “신경계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장애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라며 “인구 고령화로 상황은 더욱 악화되고 있으며, 전 세계 인구 6명 중 1명이 신경계 질환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효과적이고 확장 가능한 해결책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신경 재활은 기능 회복을 위해 집중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이 필수적이지만, 기존 의료 시스템은 충분한 치료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수백만 명의 환자가 최적의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마인드메이즈는 병원과 재활센터, 가정에 이르기까지 환자의 회복 여정을 지원하는 임상적으로 입증된 신경치료 솔루션을 제공해 이 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인드메이즈 이사회 의장인 왈리드 한나(Walid Hanna)는 마인드메이즈가 써 내려갈 새로운 챕터가 시작됐다고 강조했다.

한나 의장은 “자사는 임상적으로 검증된 혁신을 토대로 설립됐다”며 “신경계 질환 환자의 운동 및 인지 기능 회복에 있어 장기간 지속돼 온 중대한 공백을 해소하고 신경계 치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우리의 정밀 신경치료 플랫폼을 고도화해 대규모 임팩트를 창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릴리프 테라퓨틱스의 보완적인 역량과 바이오의약 자산은 약물과 디지털 치료의 통합을 지원하고, 개발 기회를 확대하는 등 마인드메이즈의 성장 전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인드메이즈는 주식 교환 방식으로 뉴로엑스를 인수했다. 뉴로엑스의 기존 주주들은 보유하고 있던 모든 기존 주식을 마인드메이즈가 새로 발행한 보통주 1억4000만 주와 교환했다. 이 신주는 승인된 증권신고서와 관련 규정에 따라 스위스 증권거래소(SIX)에 상장 및 거래가 개시됐다. 모든 상장 보통주는 변경된 종목 코드인 ‘MMTX’로 거래된다. 이번 거래 이후 자사주를 제외한 발행 주식 총수는 1억5260만2044주다.

※ 보도자료 원문은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보도자료에는 ‘믿다(believe)’, ‘가정하다(assume)’, ‘기대하다(expect)’, ‘의도하다(intend)’, ‘~할 수 있다(may, could)’, ‘~할 것이다(will)’ 등의 표현으로 식별될 수 있는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진술은 현재의 계획과 가정에 근거하며, 실제 결과, 재무 상태, 성과 또는 성취가 명시되거나 암시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에는 사업, 경제, 재무, 규제, 경쟁 환경 요인과 회사가 전략을 실행하고 운영을 뒷받침할 충분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는 능력 등이 포함된다. 본 보도자료는 작성일 현재 기준으로 제공되며, 마인드메이즈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해 본 문서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마인드메이즈 테라퓨틱스 SA 소개

마인드메이즈 테라퓨틱스 SA(MindMaze Therapeutics SA)는 릴리프 테라퓨틱스 홀딩 SA(Relief Therapeutics Holding SA)와 뉴로엑스 그룹 SA(NeuroX Group SA)의 기업결합을 통해 2025년 12월 설립된 스위스 기반의 상업 단계 기업이다. 회사는 신경계 질환과 뇌 질환을 대상으로 한 독보적인 디지털 치료 솔루션을 개발·상용화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센서, 원격의료를 통합한 첨단 뇌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 세계 병원과 가정에서 당사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임상적으로 검증된 마인드메이즈의 신경치료 솔루션은 뇌졸중, 파킨슨병, 노화 위험군 등 다양한 질환에서 의미 있는 의료·경제적 성과가 입증됐다. 마인드메이즈는 다발성경화증, 척수 손상, 외상성 뇌손상, 알츠하이머병 등 인접한 신경계 적응증으로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희귀 피부 질환, 대사 질환, 호흡기 질환을 대상으로 한 릴리프의 기존 임상 및 상업용 바이오의약 자산 포트폴리오도 관리하고 있다. 마인드메이즈는 스위스 증권거래소(SIX)에 종목 코드 ‘MMTX’로 상장돼 있으며, 미국에서는 장외시장(OTCQB)에서 ‘RLFTF’와 ‘RLFTY’로 거래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