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메디브-코람코자산신탁-KMI ‘메디컬 연계형 시니어레지던스’ 공동추진 위한 협약 체결

2025-12-17 10:00 출처: 메디브

코람코자산신탁-메디브(메디브케어랩)-KMI(한국의학연구소)가 ‘메디컬 연계형 시니어레지던스’ 공동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메디브케어랩(대표이사 인태근·홍진석, 이하 메디브)과 코람코자산신탁(대표이사 정승회, 이충성), 한국의학연구소 KMI(이사장 이광배)가 ‘메디컬 연계형 시니어레지던스 사업모델 발굴 및 공동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6일 체결된 이번 협약은 고령화 가속화에 따라 건강관리 중심의 고품질 실버주거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부동산 개발·의료·운영 전문기관이 결합한 최초의 구조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세 기관은 사업성 검토와 의료·재활·생활지원이 통합된 주거모델 구축을 함께 추진할 예정으로, 메디브는 시니어 주거상품 기획 및 운영체계 구축과 함께 통합운영 및 서비스 PM, 재활·요양·생활지원 서비스 운영, 시설관리 및 데이터 기반 플랫폼 구축 등을 맡아 진행한다. 전반적으로 실제 운영 전반을 총괄하며 KMI와 데이터와 연계한 ‘의료-재활-생활지원’ 통합 서비스 모델을 제공한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자산신탁 및 사업 구조화, 투자자 모집 및 금융조달 총괄, 개발 PM 및 리스크 관리 업무를 맡으면서 부동산 금융·개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체 프로젝트의 안정적 추진과 구조 설계를 담당한다.

한국의학연구소 KMI는 메디컬 연계형 서비스 기획과 함께 입주자 건강검진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현장 의료 인프라 및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는 등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시니어 맞춤형 건강관리 모델을 설계하고, 시설 내 의료 접근성을 높이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협약에 함께하게 된 메디브는 시니어하우징·케어 및 재활서비스·장기요양기관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통합 시니어케어 기업이다. 의료-재활-생활지원·데이터 기반 운영체계를 중심으로 사업지 확장을 하고 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부동산 전문 신탁사로, 자산운용·부동산 개발·투자구조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수행해 왔다. 안정적인 개발·금융 역량을 기반으로 전국 주요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 KMI는 대형 규모의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연간 수백만 건의 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신뢰도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방의학 중심의 건강관리 연구와 서비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메디브는 서울경기권 사업지를 우선 추진하면서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 한국형 메디컬 연계형 시니어레지던스 모델을 만드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브 소개

메디브는 ‘Medical Insight, Vital Living’을 철학으로 하는 시니어케어 전문기업으로, 의료 연계에 기반해 고령자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메디컬 연계형 프리미엄 요양 서비스를 운영한다. 의료기관 및 전문 의료진과의 구조화된 협력 체계를 통해 상시 진료 연계, 건강 모니터링, 맞춤형 케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건강검진 및 임상 데이터를 활용한 근거 기반(Evidence-Based) 케어 모델을 개발해 입소자 상태에 따른 정밀한 맞춤형 서비스 설계를 수행한다. 또한 방문요양, 주야간보호, 요양원, 실버타운 등 시니어케어 전 주기 사업에 대해 기획·개발·운영을 아우르는 통합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메디브는 시설 중심이 아닌 삶 중심의 관점에서 의료와 돌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지속가능한 시니어케어 운영 모델을 제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