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 카메라 활용반 ‘시간·자연·사랑’ 담은 26점 작품 선보여

2025-12-16 15:08 출처: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

참석자들이 작품전시회 테이프 커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초구--(뉴스와이어)--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 카메라 활용 초급·중급반이 12월 12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복지관 계단 작은 미술관에서 ‘시간, 자연, 사랑(Time, Nature, Love)’을 주제로 총 14명 작가의 26점 작품을 전시한다.

전시는 강사 격려사, 대표 작가 소감, 관장 인사, 작품 소개, 테이프 커팅, 작품 관람 순으로 진행됐으며 오랜만에 열린 행사답게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오금남 강사는 격려사를 통해 “복지관에서 전시를 한 지 꽤 시간이 지났는데 다시 기회를 주신 관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급하게 준비된 일정에도 하나된 마음으로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전시가 스마트폰 사진과 디지털 카메라 사진이 처음으로 함께 전시되는 자리라는 점을 강조하며 “사진은 표현의 세계이기에 경계가 없다. 앞으로도 사진반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시회에 참여한 장갑수 대표 작가는 “오늘의 자리가 있기까지 교육과 지도를 아끼지 않은 오금남 강사님께 교육생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단순한 사진 감상을 넘어, 회원들이 각기 다른 시선과 색깔로 바라본 세상과 내면의 철학을 만나는 시간”이라며 “수많은 고민과 셔터 소리 속에서 작품을 완성한 회원들의 노고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성희 관장은 “이번 전시가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문화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창작 활동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번 ‘시간, 자연, 사랑(Time, Nature, Love)’ 전시는 내년 3월 말까지 이어지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은 서초구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온누리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행복한 어르신들의 스마트 복지 공동체’라는 미션에 따라 어르신의 욕구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스마트 복지의 허브 역할 수행과 세대 공존 및 시대를 공유하는 세대 통합의 관점에서 어르신과 지역 주민이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행복한 지역 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노인복지전문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