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경기도립정신병원, 마약중독 치료센터 입원환자 수 118% 증가

전문 치료 시스템 구축으로 중독 치료 거점 병원 역할 강화

2025-12-09 09:00 출처: 경기도립정신병원

경기도립정신병원 방문기

용인--(뉴스와이어)--경기도립정신병원 마약중독치료센터(센터장 윤영환)는 입원환자 수가 올해 상반기 대비 118% 증가하며 중독 치료 전문 의료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실 3병상, 입원실 10병상으로 지난해 6월 개소한 경기도립정신병원 마약중독치료센터는 작년 하반기 대비 160%, 올해 상반기 대비 118%를 돌파하며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증가세는 최근 마약류 오남용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경기도립정신병원이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로 분석된다. 센터에서는 마약중독 치료 상담, 검사, 치료 및 재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용 병동(안정실 3병상, 입원실 10병상)에서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립정신병원 윤영환 원장은 “앞으로도 중독치료 거점 병원으로서 중독 생존자들이 사회 공동체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립정신병원 소개

경기도립정신병원은 경기 남부지역의 정신응급 중추병원으로서 비강압적 인권치료에 앞장서왔다. 2024년 6월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마약중독치료센터를 개설해 최일선에서 공공 정신병원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정신과적 치료를 받는 환자의 기본적인 인권보장과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