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 출범 기념 공연 개최… 다채로운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 무대 펼쳐져

지자체, 문화예술 시니어 복지 지원 확대 추세
한 무대에서 펼친 음악·무용·댄스·패션쇼·토크쇼 등 컬래버 공연

2025-11-20 15:22 출처: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

11월 20일 송도아트홀에서 열린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의 사단법인 출범 기념 공연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시니어 문화예술인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대표 김철수)는 20일 서울 강서구 소재 송도아트홀에서 출범 기념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이 음악·무용·댄스·패션쇼·토크쇼 등을 한 무대에서 펼치는 컬래버 공연을 선보였다.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공연이 다채로워지고 있다. 많은 지방자치단체가 시니어 복지를 기존 의식주 중심에서 문화예술 분야로 확대하는 추세다.

이날 공연 또한 난타(박은숙·여금숙·최은지), 전자바이올린(민지영), 고전무용(유공자), 댄스스포츠(박기진·김수정), 토크쇼와 노래(표인봉), 색소폰앙상블(해피뮤직), 패션쇼(리본드 20인) 등 다양한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이 어우러지는 무대가 됐다. 특히 한 무대에서 각기 다른 장르를 연출하는 컬래버로 이목을 끌었다.

코미디언 표인봉 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공연은 출연자와 250여 관람객 모두가 시니어로, 고령화 시대 속 시니어 문화예술 지원 정책 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자리가 됐다.

공연을 연출한 황병진 해피앤뮤직 대표는 “시니어 아마추어들의 공연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한 무대에서 장르의 벽을 허무는 융합 공연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람객으로 공연에 참석한 진교훈 서울시 강서구청장은 “고령화 추세를 감안해 앞으로 시니어들의 문화예술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 소개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는 시니어 문화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고 문화교류를 활성화하며 재능기부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을 돕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각 분야의 시니어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모여 재능기부를 통한 예술품 전시회, 무료 공연, 영화 제작, 패션쇼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시니어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