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뉴스와이어)--소비자 인텔리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닐슨아이큐(NielsenIQ, NIQ)(뉴욕증권거래소: NIQ)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에서 한층 향상된 ‘FMCG 이커머스 성과 측정(FMCG E-commerce Measurement)’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일용소비재(FMCG) 산업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이 솔루션은 브랜드와 소매 유통업체에 이커머스 판매 성과에 대한 단일하고 정합성 있는 시각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시장을 위한 NIQ의 소매 성과 측정 서비스(RMS)를 보완한다.
NIQ에 따르면 2030년까지 아시아 지역 전체 FMCG 소매 판매의 30%가 이커머스에서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자가 매장에서 구매하기 전 온라인으로 제품을 검색하거나 매장에서 상품을 발견하고 디지털 방식으로 결제하는 등 온·오프라인 쇼핑 행동을 점점 더 통합됨에 따라 채널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동남아시아의 FMCG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2배로 성장했으며, 향후 5년 내 다시 2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세의 상당 부분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인 태국, 베트남, 필리핀이 주도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전체 온라인 FMCG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이 지역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전체적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은 현재 전 세계 3위 규모의 이커머스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FMCG 제조사와 소매유통업체를 위한 전략적 성장 허브로서의 역할을 입증하고 있다.
조시 모건(Josh Morgan) NIQ 아태지역 이커머스 총괄은 “동남아시아에서 이커머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브랜드들에게는 표면적인 인사이트 이상이 필요해졌다. 즉, 채널 전반에 걸친 FMCG 성과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더 높은 정확도, 더 넓은 커버리지, 그리고 일관성 있는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모건 총괄은 이어 “NIQ의 이커머스 성과 측정 솔루션이 바로 이러한 기능을 수행한다. 기업이 기회를 조기에 포착하고, 확신을 가지고 행동하며,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디지털 시장 중 하나인 이곳에서 더 스마트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RMS와 연동된 온라인 FMCG 성과 분석
NIQ 이커머스 성과 측정 솔루션은 다음 요소들을 결합하여 RMS와 기준이 일치된 통합적인 FMCG 이커머스 성과 뷰를 제공한다.
· NIQ 소매 유통 성과 측정 서비스(RMS)의 신뢰할 수 있는 ePOS 데이터: RMS는 FMCG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시장 점유율, 판매, 유통, 가격 책정 및 프로모션 효율성을 추적하는 NIQ의 주력 솔루션이다. RMS는 가장 완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매 데이터를 제공해 고객이 제품 가용성을 평가하고 판매 성과를 측정하며 새로운 무역 기회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글로벌 FMCG 카테고리 전반의 오프라인 소매 판매 및 시장 점유율을 추적한다.
· 독립적인 온라인 소매업체 관련 검증된 대체 데이터 소스: 디지털 성과에 대한 확실한 가시성을 보장한다.
· 고도화된 모델링: NIQ 데이터 사이언스 팀이 머신 러닝과 전문가 검증을 적용한 고급 모델링을 지원한다.
· NIQ 디스커버(NIQ Discover)를 통한 월간 인사이트: NIQ의 소매 및 이커머스 데이터 자산을 한 곳으로 통합한 직관적인 종합 분석 플랫폼인 ‘NIQ 디스커버’를 통해 매월 갱신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NIQ 디스커버는 시장 전반에서 일어나는 현상과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단일 액세스 포인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자체 분석을 구성하고 인사이트를 쉽게 시각화하며 지역적 또는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확신을 갖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확장의 중요성
NIQ의 향상된 솔루션은 동남아시아에서 RMS 표준과 완벽하게 연동되는 유일한 FMCG 이커머스 측정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전체 소매 스펙트럼에 걸쳐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일관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러한 정합성을 통해 기업은 성장 기회를 평가하고 브랜드 및 카테고리 성과를 비교하며 통합된 지표에 근거하여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 이커머스 리더: FMCG 브랜드 및 경쟁사 성과에 대해 RMS 기준에 부합하는 정확성을 확보하여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기반해 대담한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다.
· 인사이트 리더: 일관된 RMS 정의를 사용하여 옴니채널 보고를 간소화할 수 있다.
· 카테고리 매니저: 카테고리 변화와 떠오르는 온라인 성장 패턴을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 영업 리더: NIQ 디스커버를 통해 검증되고 비교 가능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소매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다.
NIQ의 경쟁우위
· 독보적인 정확성: RMS ePOS와 검증된 대체 데이터를 결합하여 신뢰할 수 있고 시장 기준에 부합하는 FMCG 측정값을 제공한다.
· 압도적인 커버리지: 동남아시아 주요 이커머스 채널 및 소매업체 전반에 걸쳐 FMCG 카테고리를 추적한다.
· 옴니채널 우위: NIQ 디스커버를 통해 매장(오프라인) 및 온라인 판매에 대한 RMS 연동 통합 뷰를 제공한다.
· 성장 파트너십: NIQ 현지 전문가들의 지원을 통해 인사이트를 측정 가능한 실행으로 전환한다.
NIQ 소개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elsenIQ, NIQ)는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통합적이고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며 유통업계 및 소비재 제조업 성장에 새로운 여정을 제시한다. NIQ는 90개국 이상에 진출하여 전 세계 인구의 약 85% 및, 글로벌 소비자 지출액 7조2000억달러 이상을 커버하고 있다. NIQ는 풀뷰(Full View™)의 가치 아래 최첨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고급 분석으로 고객사 및 파트너에게 업계 전반과 소비자에 대한 총체적이고 포괄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niq.com.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예상되는 소비자 행동, 시장 동향 및 업계 발전에 관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이용 가능한 데이터, 과거 패턴 및 다양한 가정을 기반으로 한 현재의 기대와 예측을 반영한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믿다’, ‘예측하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은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소비자 선호도, 경제 상황, 기술 발전, 경쟁 역학 관계의 변화 등 내재된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실제 결과는 이러한 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당사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건전한 방법론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래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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