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금천구시설관리공단, 탄소절감 다이어트 릴레이 캠페인 참여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내일은 없다!’ 디지털 탄소 줄이고 저탄소 생활문화 확산 앞장

2025-11-03 15:18 출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 기후위기 대응과 일상 속 탄소절감을 실천하기 위해 ‘탄소절감 다이어트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사진=금천구시설관리공단)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기후위기 대응과 일상 속 탄소절감을 실천하기 위해 ‘탄소절감 다이어트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탄소절감 다이어트 릴레이 캠페인’은 디지털 데이터 관리 효율화를 통한 탄소 절감과 저탄소 생활문화 확산을 목표로 추진되는 릴레이형 환경 캠페인이다. 공단은 ESG경영 확산협의체인 광명도시공사의 지목을 받아 공동 슬로건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내일은 없다!’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공단은 2021년 ESG경영 선포식 이후 △불필요한 메일 14만827통 삭제(이산화탄소 563kg 감축) △친환경 BINGO 캠페인 △E-순환거버넌스와의 자원순환 활동 △기쁨나무 장애인보호작업장과의 합동 플로깅 등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탄소절감 활동을 전개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임병호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타 기관과 함께 탄소절감에 대한 중요성을 공론화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이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함께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이번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ESG경영 확산협의체 협력기관인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을 지목하며, 탄소절감 실천 확산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