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누리사이언스, 젠더 조절 기술로 남미 진출 본격화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협력해 파라과이 독점 총판 계약

2025-10-27 08:00 출처: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누리사이언스-부에노스 네고시오스, 홀맘 인공수정 솔루션 파라과이 독점 총판 계약 체결식(2025년 10월)

서울--(뉴스와이어)--생명공학 기업 누리사이언스(NURI SCIENCE Inc.)가 파라과이 농축산 전문 유통사 부에노스 네고시오스(Buenos Negocios S.A.)와 농가가 원하는 성(암컷·수컷)을 높은 확률로 생산할 수 있는 젠더 조절 기술 기반의 축산 번식 솔루션 독점 총판 계약(Exclusive Distribution Agreement)을 체결하며 라틴아메리카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 계약은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Good Neighbors Global Impact, GIF)가 추진 중인 라틴아메리카 축산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GIF는 전체 사업의 구조 설계와 파트너십 조정을 지원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유엔식량농업기구(FAO)의 공동 전망에 따르면 라틴아메리카 축산업 시장 규모는 연간 약 4000억달러(약 550조원)에 이르며, 생산성 향상과 지속가능한 축산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누리사이언스는 자사의 생명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젠더 조절 원리를 적용한 축산 번식 솔루션 ‘홀맘(WholeMom)’과 ‘홀맨(WholeMan)’ 제품을 공급하며, 라틴아메리카 축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에노스 네고시오스는 파라과이 전역에서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고, 브라질·아르헨티나·우루과이·멕시코 등 인근 국가에서는 제품 등록 및 실증(Proof of Concept) 단계를 추진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누리사이언스와 부에노스 네고시오스는 파라과이를 거점으로 라틴아메리카 주요 시장에서 기술 상업화와 유통 기반 구축을 함께 추진하게 됐다. 누리사이언스는 기술 공급과 품질 관리를 맡고, 부에노스 네고시오스는 현지 유통망 확보와 시장 운영을 담당한다. 양사는 협력적 파트너십을 통해 라틴아메리카 전역에서 안정적인 시장 진입 구조를 구축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지역 내 지속가능한 축산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동구 누리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계약은 당사의 생명공학 기반 젠더 조절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상업적으로 구현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라틴아메리카 축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희 부에노스 네고시오스 대표는 “누리사이언스의 기술력과 현지 네트워크가 결합하면 빠른 시일 내 파라과이 시장에서 가시적 성과가 나올 것”이라며 “인근 국가에서도 실증 단계를 신속히 추진해 라틴아메리카 전역으로 유통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현진영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대표는 “이번 계약은 라틴아메리카 축산혁신 사업의 중요한 성과로, 기술 기업이 사회적경제 모델 안에서 성장하는 새로운 형태의 협력”이라며 “누리사이언스의 기술이 현지 산업 발전과 농가 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누리사이언스와 부에노스 네고시오스는 올해 안으로 파라과이 주요 농가와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제품 실증을 시작하고, 2026년부터는 인근 국가로 유통망을 넓힐 예정이다. GIF는 사업 전반의 구조와 운영을 지원하며, 현지 법규와 품질·인증 체계를 포함한 지속가능한 시장 환경 조성에 나선다.

누리사이언스 소개

누리사이언스는 단백질 신소재 개발을 기반으로 축산 분야에서 젠더 조절 제품인 홀맘(WholeMom, 암컷생산용), 홀맨(WholeMan, 수컷생산용)을 활용해 축산 식량 생산성 증진 솔루선을 제공하며, 인간의 노인성 질환 치료를 위해 조직 줄기세포 재생 증진 기능성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 소개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는 지속가능한 경제개발을 통해 개발도상국 내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전문기관이다. 아프리카·아시아·중남미 26개국에서 협동조합 사업, 금융접근성 확대 사업, 사회적기업 역량 강화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ngif.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