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NIQ, 보고서 발간… 2025년 상반기 불확실성 속 글로벌 기술 및 내구재 시장 회복세 보여

글로벌 소비자 기술 및 내구재 시장은 4.6% 성장하여 4030억달러 매출 달성
교체 주기 영향으로 IT 매출 11% 증가하며 성장 주도
소비자, 기술 및 내구재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가성비 브랜드 선호

2025-09-04 09:35 출처: NIQ (뉴욕증권거래소 NIQ)

시카고, 일리노이--(뉴스와이어)--선도적인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elsenIQ, 이하 NIQ)(뉴욕증권거래소: NIQ)가 2025년 IFA 베를린(IFA Berlin)에서 글로벌 ‘소비자 기술 및 내구재(T&D)’ 시장의 최신 판매 동향과 데이터를 발표했다.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이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403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NIQ는 이러한 상승 추세가 유지되어 2025년 전체 매출이 2%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등 안정적인 실적을 전망한다. 2025년 현재까지 소비자 기술 및 내구재 시장은 강한 회복력을 보였지만, 인플레이션, 관세, 무역 역학 관계가 이러한 회복력을 계속 시험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더 스마트하게 쇼핑하고, 소비를 늘리며, 어려움 속에서 성장하는 법을 터득하고 있는 시장에서 꾸준한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기술 및 내구재 시장의 소비자 행동은 현지 구매력과 가격 민감도의 영향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2025년 상반기 서유럽은 성장세로 전환했지만 선진 아시아는 여전히 감소세를 보였다. 이와 대조적으로, 중국은 11.5%, 중동은 5% 반등했고, 신흥 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는 성장세로 돌아섰다. 중국의 실적 호조는 정부의 보상 판매 정책에 힘입은 바가 컸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글로벌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 응답자의 70%가 생필품 구매 시 더 신중하게 쇼핑한다고 답했다(NIQ 소비자 생활 연구 2025).

NIQ 기술 및 내구재 소매 부문 수석부사장 마이클 맥러플린(Michael McLaughlin)은 “소비자들은 소비를 하는 방법과 시기를 더욱 신중하게 결정하고 있다”며 “NIQ의 gfknewron 소비자 데이터에 나타난 추세는 분명하다. 쇼핑객들은 프로모션을 기다리는 등 전략적으로 구매 시기를 정하지만, 막상 구매를 하면 원래 계획보다 더 많이 지출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행동은 인지된 가치의 힘을 강조하며, 판매 촉진에 있어 프로모션 이벤트가 여전히 유효함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행동을 형성하는 옴니채널 모멘텀과 가치 중심의 선택

옴니채널 리테일링은 계속해서 주목받는 가운데, 2025년 상반기 전 세계 기술 및 내구재 매출의 37%가 온라인에서 발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수치이다. 소비자들이 역동적인 시장 환경을 헤쳐 나가는 가운데, 가치는 최우선 순위로 남아있다. 실제로 글로벌 응답자의 60%가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가성비’를 꼽았다.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 IT 부문

2025년 상반기에는 IT 부문이 글로벌 테크 & 내구재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다른 여러 부문도 조기에 안정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 IT(모바일 PC, 모니터 등): 11% 증가

· 통신(스마트폰 등): 4% 증가

· 소형 가전(프라이어, 믹서기 등): 5% 증가

· 주요 가전제품(세탁기, 냉장고, 오븐 등): 5% 증가

· 가전제품(TV, 사운드바 등): 0.8% 감소

데이터 하이라이트:

IT

이 부문의 성장은 지속적인 디바이스 교체 주기와 Windows 10 지원 종료에 힘입은 바가 크다.

· 노트북 판매량은 전 세계적으로 13% 증가했으며, 게이밍 노트북은 23%, 고주사율 모니터(240Hz 이상)는 280% 급증했다.

· 노트북 시장의 39%를 차지함에도 최종 소비자 대부분에게 AI는 주요 구매 동인이 아니다. 이는 혁신과 소비자 인식 사이에 격차가 있음을 보여준다.

· 유럽에서 B2B 채널을 통한 AI 노트북 판매가 195% 증가했다고 MI 서플라이 체인(MI Supply Chain) 인사이트가 밝혔다. 기업들은 생산성, 자동화 및 새로운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AI 지원 PC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으며, 이는 수명 주기와 성능에 따른 업그레이드가 B2B 및 B2C 시장의 채택을 가속화하는 역할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추세는 수명 주기 중심의 업그레이드와 진화하는 사용 사례가 AI 지원 PC의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음을 강조한다.

소비자 가전

텔레비전

· 전 세계 매출은 마이너스 2%의 감소세를 이어갔지만, 중국의 보조금 프로그램이 상당한 부양 효과를 냈다.

· 대형 스크린(70인치 이상)에 대한 수요는 14%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순수 LCD를 넘어선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은 26%의 견고한 성장세를 보였다.

스마트폰

· 2025년 상반기 글로벌 판매량은 중국의 보조금 제도의 영향을 받아 4% 성장했다.

· 6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모델은 7% 성장한 반면, 600달러 미만 모델의 성장은 정체되었다. 이는 소비자들이 기기를 더 오래 보유하면서 고가형으로 교체하는 한편, 보급형 구매자들은 리퍼브 옵션으로 눈을 돌리는 이원화된 추세를 반영한다.

· 리퍼브 스마트폰이 부상하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600유로 미만 세그먼트 판매의 41%를 차지한다(NIQ 디지털 구매 데이터).

휴대용 오디오

· 오픈 이어 헤드폰이 전년 대비 32% 성장하는 등 혁신이 휴대용 오디오의 모멘텀을 주도하고 있다.

· 이는 새로운 사용 사례와 기술 업그레이드에 힘입어 추적된 모든 지역에서 성장세를 보인 유일한 하위 세그먼트이다.

가전제품

가전제품 부문의 성장은 지속가능성, 간소화, AI 기반 인텔리전스라는 세 가지 주요 소비자 선호도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 유럽에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A등급 주요 가전제품의 판매량은 2023년 19%에서 2025년 31%로 증가하여 구매 여정에서 지속가능성의 여전히 중요한 기준임을 보여준다.

· 그러나 판매량 성장이 가치 성장을 앞지르며 가치 중심 구매와 경제성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 에어프라이어는 1% 감소하여 일부 시장에서 조기 포화 상태에 이르렀음을 나타낸다. 그럼에도 18% 성장한 멀티 바스켓,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의 등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진공 청소기는 13% 성장했으며, 로봇 청소기는 34%, 습식 및 건식 모델도 편의성과 자동화에 대한 수요에 힘입어 두 자릿수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2025년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글로벌 기술 및 내구재 시장에 조심스러운 낙관론이 감지된다. 혁신, 경제성, 지역적 회복력이 모멘텀을 주도하는 가운데, 업계는 신중한 자신감으로 불확실성을 헤쳐나갈 준비가 되어 있다. 기술 및 내구재 제품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전문가를 만나려면 여기를 방문하면 된다.

방법론:

NIQ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소비자 가전, 사진, 통신, 정보 기술, 사무기기, 소형 및 대형 가전 부문에 대한 POS(판매 시점 관리)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수집한다. 글로벌 데이터는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북미와 러시아를 제외한 미국달러 NSP(비부가 가격)로 표시된다. 소비자 행동 데이터는 명시적으로 언급되지 않는 한 분기별로 수행되는 ‘컨슈머 라이프 2025(Consumer Life 2025)’ 및 ‘gfknewron 컨슈머’와 같은 소비자 설문조사 기반 연구에서 가져온 것이다.

NIQ 소개

선도적인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elsenIQ, 이하 NIQ)는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NIQ의 글로벌 서비스는 90개국 이상에 걸쳐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인구의 약 85%와 7조2000억달러 이상의 글로벌 소비자 지출을 포괄한다. NIQ는 최첨단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고급 분석 기능과 함께 종합적인 소매 데이터 및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풀뷰(The Full View™)’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niq.com

© 2025 Nielsen Consumer LLC. 모든 권리 소유.

NIQ-GENERAL

미래예측진술 면책 조항

이 보도자료에는 예상되는 소비자 행동, 시장 동향 및 업계 발전에 관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이용 가능한 데이터, 과거 패턴 및 다양한 가정을 기반으로 한 현재의 기대와 예측을 반영한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믿다’, ‘예측하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은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소비자 선호도, 경제 상황, 기술 발전, 경쟁 역학 관계의 변화 등 내재된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실제 결과는 이러한 진술에 명시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당사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건전한 방법론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래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