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S UNION : YOUTH STAGE’ 축제 참가자들이 기념품을 들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광진·동대문·성동청소년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 청소년 연합 동아리 축제 ‘G.D.S UNION : YOUTH STAGE’가 지난 8월 23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대극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오프닝과 기관 소개, 내빈 인사 및 단체사진 촬영으로 시작해 밴드와 댄스, 뮤지컬 공연이 교차하며 다채롭게 구성돼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열정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었다.
밴드 무대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연주와 노래로 객석의 호응을 얻었고, 댄스 공연에서는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안무가 무대를 가득 채웠다. 마지막 무대에서는 뮤지컬 공연이 펼쳐져 노래와 연기를 결합한 무대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유재영 관장은 “광진·동대문·성동청소년센터가 연합해 청소년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공연의 기회를 제공했고, 동아리 간 교류와 연대의 장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정기적인 연합행사로 발돋움해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다양한 동아리가 센터를 이용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행사와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각 기관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