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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덜랜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용 에이전틱 AI 공개

미디어 및 통신 산업 전반의 첨단 기술 배포로 고객 경험(CX), 규정 준수 및 운영 민첩성 분야의 디지털 성과 창출

2025-07-30 14:50 출처: Sutherland

로체스터, 뉴욕--(뉴스와이어)--비즈니스 및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서덜랜드(Sutherland)가 사람과 AI의 협업이 만들어낼 수 있는 가능성의 지평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서덜랜드의 에이전틱 AI(Agentic AI) 솔루션은 현재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하도록 지원한다.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게 설계된 서덜랜드의 모듈형 에이전틱 AI는 단순한 업무 자동화를 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한다. 서덜랜드는 인간의 판단력과 지능형 자동화를 결합하여, 기업이 안전하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경험을 구축하도록 돕는다.

이러한 솔루션은 이미 미디어 및 통신 분야의 일류 기업들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오늘날 가장 발전된 에이전틱 AI의 실제 활용 사례로 평가받는다. 기업들이 인력 충원 없이 비용을 절감하고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며 실시간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해야 하는 압박이 커지는 가운데, 서덜랜드는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서덜랜드의 엔터프라이즈용 플랫폼은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하는 전문 AI 에이전트들로 구성된 역동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러한 에이전트는 실시간 번역 및 사기 탐지부터 상호작용 후 분석 및 자동화된 코칭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처리한다. 그 결과, 조직은 품질 저하 없이 더 빠르게 움직이고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서덜랜드의 최고정보책임자 겸 최고디지털책임자인 더그 길버트(Doug Gilbert)는 “에이전틱 AI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단순한 자동화를 넘어 협업에 뿌리를 두고 있다”며 “우리는 인간과 함께 생각하고 배우며 진화하는 지능형 에이전트를 설계해, 규정 준수부터 역동적인 고객 지원까지 가장 복잡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 진정한 디지털 전환은 바로 이 지점에서 실현된다”고 말했다.

실질적인 영향력: 스트리밍에서 통신까지

글로벌 스트리밍 기업, AI 기반 협업으로 고객 경험 향상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한 스트리밍 플랫폼은 디지털 및 상담원 주도 고객 상호작용을 모두 개선하기 위해 서덜랜드의 에이전틱 AI를 도입했다. AI는 실시간으로 라이브 상담원과 팀을 이루어 즉석에서 질문을 분석하고 방대한 지식 기반에서 가장 관련성 높은 답변을 찾아낸다. 또한 지속적인 인간의 피드백을 통해 능동적으로 답변을 제안하고, 통화를 요약하며, 구독 업그레이드를 추천하는 등 모든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하고 개선한다. 그 결과, 고객과 상담원 모두에게 더 신속한 지원과 함께 더 원활하고 만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

기타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 평균 처리 시간 35% 단축, 정확도 6% 향상

· 자동 문서 요약을 통한 실시간 지원 제공

· 지능적인 고객 안내 및 AI와 상담원 간 원활한 전환

· 실시간 성과 검토 및 피드백을 통한 지속적인 코칭

· AI가 제안하는 구독 요금제 업그레이드 등 개인화된 추천을 통해 고객의 요금을 최대 15% 절감하도록 지원

미국 통신 대기업, 코드 수정 없이 고객 데이터 보호 및 규정 준수 달성

더욱 엄격해진 FCC 규정에 따라 민감한 고객 데이터에 대한 더 나은 보호가 요구되자, 미국 3대 통신사 중 한 곳은 서덜랜드의 에이전틱 AI를 도입하여 이 과제를 해결했다. 이 솔루션은 27개의 레거시 시스템과 12만6000명의 상담원을 대상으로 일상 업무의 중단 없이 원활하고 신속하게 배포되었다.

PCI 규정을 준수하는 서덜랜드의 AI 에이전트는 음성 통화, 채팅, 녹취록 및 화면 녹화에서 민감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감지하고 제거한다. 코드 재작성이나 지연 없이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규정 준수를 넘어 다음과 같은 이점을 거대 통신사에 제공한다.

· 사기 발생 즉시 탐지 및 안전한 결제 처리

· 내장된 감사 추적 기능으로 통화 후 상호작용 분석

· 음성, 이메일, 채팅, 소셜 미디어, SMS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단일 녹취 플랫폼으로 통합

현재 서덜랜드의 에이전틱 AI는 미디어, 통신, 의료, 물류 등 규제가 엄격한 다양한 산업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서덜랜드는 강력한 AI 플랫폼에 자동화 기술과 인간의 통찰력을 결합하여, 기업들이 규제를 준수하며 의미 있고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도록 지원한다.

서덜랜드 소개

인공지능. 자동화.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고급 분석.

기업에 있어 이는 성공의 핵심 요소이다. 우리에게는 이것이 핵심 전문성이다.

서덜랜드는 세계적인 대표 브랜드들과 협력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과 탁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해 독보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이 모든 것의 중심에는 신속한 혁신과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전환을 뒷받침하는 디지털 엔지니어링이 있다.

서덜랜드는 AI 및 여러 신흥 기술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기반으로 200건 이상의 독자적인 기술 발명을 이뤄냈다. 자사의 첨단 제품과 플랫폼을 활용하여 대규모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핵심 비즈니스 운영을 최적화하며,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새로운 솔루션을 개척한다. 이 모든 것은 원활한 ‘서비스형(as-a-service)’ 모델로 제공된다.

서덜랜드는 모든 고객사에 비즈니스와 협력사, 그리고 최종 고객을 위한 새로운 성공의 열쇠를 제공한다. 검증된 전략과 민첩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서덜랜드는 단순한 변화를 지원하는 것을 넘어 디지털 성과를 직접 설계한다.

서덜랜드

디지털 성과. (Sutherland digital outco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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