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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쳐스, 키직 특허 소송에 대응

스케쳐스, 이번 소송은 근거가 없으며 소비자의 선택이 끝난 사안에 법원을 개입시키려는 노골적인 시도라는 입장

2025-07-30 10:50 출처: SKECHERS USA, Inc.

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The Comfort Technology Company)이자 핸즈프리 신발 기술 분야의 선도 기업인 스케쳐스 USA(SKECHERS USA, Inc., 이하 스케쳐스)가 스케쳐스 핸즈프리 슬립인(Slip-ins®) 전체 제품 라인이 키직 디자인(Kizik Design, LLC, 이하 키직)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하며 키직이 텍사스 연방법원에 제기한 특허 소송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스케쳐스는 키직의 주장이 근거가 없다고 판단한다.

스케쳐스는 방대한 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소유한 기업으로서 타인의 권리를 존중한다. 이번 소송은 키직이 핸즈프리 신발 카테고리를 창시했으며, 100년의 역사를 가진 이 아이디어를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는 주장에 기반한다. 스케쳐스의 특허가 거절되었다는 키직의 거짓 주장과는 달리 스케쳐스는 독자적인 슬립인 기술을 개발하여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140건 이상의 실용 및 디자인 특허를 획득했으며, 자사의 특허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판결, 금지 명령 및 합의를 끌어낸 바 있다.

스케쳐스의 사장인 마이클 그린버그(Michael Greenberg)는 “스케쳐스가 3G 캐피털과 94억2000만달러 규모의 합병을 발표한 직후에 소송이 제기된 것은 그 시점이 의아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키직은 ‘스케쳐스 핸즈프리 신발의 핵심이 자사의 특허 기술’이라고 주장하지만, 정작 스케쳐스는 2021년 12월부터 슬립인을 광고하고 판매해 왔음에도 키직으로부터 항의 서한 한 통 받은 적이 없다. 그러다 합병 발표 이후 키직은 나이키(Nike)가 이용하는 로펌을 고용해 스케쳐스의 슬립인 제품 라인 전체를 공격하고 있다”며 “수년간의 침묵 끝에 제기된 이번 소송의 진짜 동기는 소장에서 스케쳐스가 인수로 지급받는 94억2000만달러의 일부를 요구하는 대목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키직이 벌지도 않았고 받을 자격도 없는 돈”이라고 밝혔다.

그린버그 사장은 이어 “핸즈프리 신발은 최소 100년 전부터 존재해왔으며 21세기에 미국 유타주에서 발명된 것이 아니다. 우리는 이 아이디어를 모방이 아닌 혁신을 통해 자체 기술로 진정한 핸즈프리 핏을 구현함으로써 핸즈프리 신발 시장의 리더가 되었다”며 “스케쳐스는 매년 고객에게 신선하고 독특하며 흥미로운 신발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막대한 자원을 투자하고 있으며, 경쟁을 저해하려는 의도가 명백한 소송에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우리는 특허의 유효성과 침해 주장 모두에 대해 공격적으로 이의를 제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케쳐스(SKECHERS U.S.A., Inc.) 소개

남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The Comfort Technology Company®) 스케쳐스(Skechers)(뉴욕증권거래소: SKX)는 남성, 여성, 아동을 위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기능성 신발, 의류,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하고 있다. 회사의 컬렉션은 180개 국가 및 지역에서 백화점과 전문점을 통해 판매되며 skechers.com과 5300여 개의 스케쳐스 리테일 매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고 있다. 포춘지 500대 기업(Fortune 500®)인 스케쳐스는 직영 자회사, 합작 투자 파트너, 유통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사업을 관리한다. 자세한 정보는 about.skechers.com을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틱톡에서 스케쳐스를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다.

본 발표문에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 1933년 증권법 제27A조(개정), 1934년 증권거래법 제21E조(개정)의 세이프 하버 조항에 따라 작성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는 스케쳐스의 향후 국내외 성장, 예상 순매출 및 수익을 포함한 재무 결과 및 운영, 신제품 개발, 제품에 대한 미래 수요, 국내외 확장 계획, 신규 매장 개설 및 추가 지출, 광고 및 마케팅 활동 등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믿다’, ‘예상하다’, ‘기대하다’, ‘추정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전망하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일 수 있다’ 또는 유사한 의미를 가진 단어 및 그 변형의 사용으로 식별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진술은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에 예상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르게 만들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차이를 유발하거나 기여할 수 있는 요인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사업 및 운영 중단 △공급망 지연 또는 중단 △인플레이션, 관세 및 환율 변동의 영향, 미국의 어려운 소비자 소매 시장, 전 세계의 전쟁, 전쟁 행위 및 기타 분쟁의 영향을 포함한 국제 경제, 정치 및 시장 상황 △비용 및 적절한 재고 수준의 유지, 관리 및 예측 △주요 고객 이탈 △특정 디자인 및/또는 제품 카테고리의 인기 부족으로 인한 업계 소매업체의 수요 감소 및 주문 취소 △브랜드 이미지 유지 및 특히 경쟁이 치열한 기능성 신발 시장에서 소비자 대상 신발 판매자 간의 치열한 경쟁 △패션 트렌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및 위에 설명된 다양한 시장 요인의 변화를 예측, 식별, 해석 또는 예측하는 능력 △봄, 신학기 및 연말 판매 시즌의 판매 수준 △스케쳐스의 2024년 12월 31일로 마감된 회계연도의 연차보고서(Form 10-K)와 2025년 분기보고서(Form 10-Q)에 언급되거나 참조로 포함된 기타 요인 등이 있다. 이러한 요인 및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된 위험 요인을 고려할 때 이러한 상황의 역동적인 특성상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내용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실제 결과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서 고려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여기에 포함된 위험이 전부는 아니다. 스케쳐스는 매우 경쟁이 치열하고 급변하는 환경에서 운영된다. 새로운 위험이 수시로 발생하며, 당사는 그러한 모든 위험 요인을 예측할 수 없고, 모든 위험 요인이 당사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나 특정 요인 또는 요인의 조합이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정도를 평가할 수도 없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실제 결과의 예측 수단으로 미래예측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된다. 또한 보고된 결과가 미래 성과의 지표로 간주되어서도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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