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레임 너머, 가능성을 보다’ 주제로 콘텐츠 공모전 개최…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 콘텐츠 공모전 - 프레임 너머, 가능성을 보다’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센터의 다양한 활동을 조명하고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창의적 소통의 장으로서 ‘2025 콘텐츠 공모전 - 프레임 너머, 가능성을 보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7월 18일(금)부터 8월 31일(일)까지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만 9~24세)과 서울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센터를 홍보할 수 있는 자유 주제로, △센터의 지원사업 및 활동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참여 후기 △학교 밖 청소년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등 센터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포함한다.

심사를 통해 청소년 부문과 일반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크리에이티브상 등이 선정되며, 수상작은 센터 공식 채널을 통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현철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센터의 의미와 역할을 돌아보고, 새로운 홍보 콘텐츠로 소통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며 “많은 시민과 청소년의 창의적이고 따뜻한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원스톱플랫폼(onestop.seoulallne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찾아가는 상담, 멘토링, 고립·은둔 청소년 가족 지원, 인턴십, 문화예술 관람, 수업료·학업비 지원, 동아리 활동, 창업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학습, 진로, 정서, 활동, 소통과 연대 등 5개 분야에서 추진되는 총 18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https://seoulallnet.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과 ‘서울특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에 의거해 서울특별시가 스마트교육재단과 서울현대교육재단에 공동 위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한 시민의 일원으로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