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세계 최대 규모, 카메라와 사진 영상의 월드 프리미어 전시회 ‘CP+ 2026’ 개최 결정

9월 말까지 출품 기업 모집 중
저렴한 출품 메뉴도 완비

2025-07-17 16:15 출처: CP+ Public Relations Office

도쿄--(뉴스와이어)--일반사단법인 카메라 영상기기 공업회(CIPA)(대표이사 회장: 도쿠라 고, 소재지: 도쿄도 미나토구)는 카메라와 사진 영상의 월드 프리미어 쇼 ‘CP+(시피플러스) 2026’을 퍼시피코 요코하마에서의 행사장 이벤트와 온라인 이벤트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합니다. 기간은 2026년 2월 26일(목)부터 3월 1일(일)까지 4일간이며, 입장은 무료(사전 등록제)입니다. 개최에 앞서 출품을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모든 출품 기업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부담 없이 출전하실 수 있는 ‘버짓 플랜’을 신설했습니다. 마감은 9월 30일(화). 상세 정보 및 신청은 공식 웹 사이트(https://www.cpplus.jp/)를 확인해 주십시오.

전문가부터 가족 단위까지 다양한 관람객과 만나 제품과 브랜드의 매력을 직접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

CP+는 카메라, 렌즈 등의 이미징 관련 기업이 최신 기종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카메라 및 영상기기 전시회입니다. 전문가나 열성적인 팬들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을 즐기는 가족 및 여성, 청년 등 폭넓은 계층의 사람들이 방문하며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5년은 역대 최고 수준인 125개사 및 단체가 출전, 약 5만6000명이 방문(전년 대비 112%). 또한 온라인 이벤트는 42만 명(전년 대비 127%)이 참가해 245만 PV를 기록했습니다.

최근에는 교환 렌즈 및 촬영용품 분야에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브랜드의 참가도 증가해 동영상 장비나 천체 촬영 장비, 영상 관련 서비스 기업도 출품하는 등 CP⁺ 출품 기업의 영역이 크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벤트 후에는 35% 이상의 관람객이 제품 구입을 계획하는 등, 출품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자사의 신제품과 서비스를 폭넓게 소개해 판매 촉진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관람객과의 생생한 소통을 통해 사용자의 의견을 직접적으로 들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모든 기업 대상! 합리적인 비용의 ‘버짓 플랜’이 새롭게 등장

이번에 모든 출품 기업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부담 없이 출품하실 수 있는 ‘버짓 플랜’을 신설했습니다. 예산이 한정돼 있는 출품 기업에 최적인 공간 절약형 플랜입니다. 더욱 저렴한 얼리버드 할인 플랜(첫 출품 기업 대상)도 계속 제공합니다. 카메라 및 관련 액세서리 등의 제조사는 물론 새로운 영상 관련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다채로운 업종, 업태의 기업 관계자 분들도 꼭 출품을 검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동영상 수요, 필름 열풍, SNS를 통해 확산 중인 사진 문화

‘최신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사진과 영상의 매력이 집약된 주목할 만한 이벤트가 가득

CP+2026에서는 점점 늘어나는 동영상 수요와 청년층을 중심으로 인기 있는 필름 카메라, SNS 트렌드를 발 빠르게 도입해 전문 촬영자 및 크리에이터는 물론 초보자와 가족 단위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획을 마련했습니다. 겐코샤의 ‘CREATORS EDGE Spring Edition’에서는 일선에서 활약하는 전문가에게 실용적인 스킬을 배울 수 있으며 영상 제작 플랫폼 ‘Vook’의 토크 세션, 사진가 및 평론가들의 프레젠테이션 스테이지도 개최됩니다. 그리고 평소 찍고 싶었던 사진과 동영상에 대한 바람을 실현해주는, 카메라 마니아층 여성 및 아이를 둔 부모를 위한 ‘체험형 워크숍’과 모든 연령층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프라레일 디오라마 전시’ 등,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사진과 영상을 통해 보다 즐겁고 풍요로운 비주얼 라이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합니다.

[주요 행사장 이벤트]

CREATORS EDGE Spring Edition

영상 크리에이터의 필독서 ‘비디오 살롱’과 프로 포토그래퍼가 신뢰하는 ‘커머셜 포토’. 겐코샤가 주최하고 두 잡지가 협업한 영상 및 사진 크리에이터에게 바치는 이벤트입니다. (Presented by Genkosha)

Vook 특별 기획

영상 제작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에게 ‘배움과 일과 유대감’을 제공하는 일본 최대급의 영상 크리에이터 플랫폼 ‘Vook’이 AI 및 쇼츠 동영상(쇼츠 드라마) 등에 초점을 맞춘 토크 세션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고양이 사진전@CP+ 2026

관람객 리퀘스트 No.1 기획 ‘고양이 사진전’이 CP⁺ 2026에서도 등장! 사진가 호시노 도시미쓰가 감수한 개성 넘치는 ‘고양이 사진’이 올해도 새로운 매력으로 관객을 매료시킵니다.

ZOOMS 사진전

신인 사진가 발굴을 위한 포토 콘테스트 ‘ZOOMS JAPAN’의 수상 작품을 전시하는 사진전을 올해도 개최합니다.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사진가들이 혼신의 힘을 기울인 작품이 전시됩니다.

사진 고시엔 2025 본선 대회

파이널 공개 심사회 작품 전시

일본 전국의 고등학교 사진부 및 서클 등에서 응모한 테마 사진들을 심사하여 선발. 본선에 진출한 18개교의 작품을 CP⁺에서 전시합니다. 고등학생다운 창의성과 감수성으로 진지하게 사진과 마주한 작품을 감상해 보십시오.

학생 서클 출전 구역

일본 전국 대학의 사진 및 영상 관련 동아리와 서클이 한자리에 총집합. 젊은 포토그래퍼, 비디오그래퍼들의 열의와 창의력 넘치는 작품을 접하고 의견을 교환하거나 작품에 대한 조언을 하는 등, 폭넓은 세대와 새로운 교류의 장을 만듭니다.

프라레일 디오라마 전시

큰 호평을 받은 기획 ‘프라레일 거대 디오라마’가 CP+ 2026에서도 등장! 보는 것도 찍는 것도 재미있는 박진감 가득한 전시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수많은 팬들을 매료시킵니다.

(©TOMY PLARAIL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Takara Tomy, Ltd.)

체험형 워크숍

평소에 찍고 싶었던 사진과 동영상의 바람이 실현되는 체험형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카메라 마니아층 여성 및 아이를 둔 부모를 위한, 본격적이면서도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합니다.

그 외에도 월드 프리미어 발표와 키친카 등, 행사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다양한 기획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CP+ 2026 개최 개요]

·명칭: CP+(시피플러스) 2026

·개최 일시: 2026년 2월 26일(목)~3월 1일(일) 4일간 10:00~18:00 ※마지막 날만 17:00

*2월 26일(목) 10:00~12:00는 VIP, 보도진 입장 시간입니다.

·장소: 퍼시피코 요코하마(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온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 ※온라인은 3월 31일까지 아카이브로 전송합니다)

·출품 신청 마감: 2025년 9월 30일(화) 17:00시

·출품 기업 설명회, 부스 위치 추첨회: 2025년 10월 23일(목) 온라인으로 개최

·방문 등록 시작: 2025년 12월 상순 예정

CP+ 공식 웹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cpplus.jp/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709249209/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