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KESSIA, 온디바이스 AI와 고성능 임베디드 시스템 확산 속 실무 중심 Physical AI 세미나 개최

Physical AI 세미나 발표 현장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회장 이창열, 이하 KESSIA)는 7월 16일(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Physical AI 기반 지능형 로봇 및 모빌리티 최신 임베디드 기술 동향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산업융합형 임베디드시스템 전문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임베디드 및 AI 업계 종사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온디바이스 AI, 고성능 임베디드 시스템, NPU 기술 등 Physical AI의 핵심 요소 기술과 이를 로봇 및 모빌리티 산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KESSIA 최진혁 팀장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시간 연산과 경량화 기술,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Physical AI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초경량, 고성능 임베디드SW 기술이 필수적”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AI 신기술 트렌드에 대한 정보 확산과 사례 공유를 통해 산업계의 발빠른 대응을 도모하고 산업계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판으로 삼고자 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총 4개의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SPRi(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해수 선임연구원이 ‘Physical AI 개발 동향 및 정책 시사점’ △ETRI 권진세 박사가 ‘온디바이스 AI 기반 사족 보행 로봇 실증 사례’ △FuriosaAI 정영범 상무가 ‘고성능 NPU를 활용한 효율적 Physical AI 구현’ △포스코DX 윤일용 AI기술센터장이 ‘산업 현장에 특화된 Physical AI 기술 고도화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본 세미나는 지속적으로 확산 중인 AI·임베디드 기술 수요 대응과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국내 임베디드 및 AI 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산업계의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회원 가입은 KESSIA 사무국(https://kessia.kr)을 통해 가능하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소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KESSIA)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 회원사들에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임베디드 SW·시스템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임베디드 산업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산업 기반 조성을 위한 정보 제공 △기업 홍보 및 협력 네트워크 강화 △임베디드SW 관련 기술 표준화, 기술 이전 △임베디드 SW 전문 인력 양성 및 채용 지원 △국내외 표준화 추진 및 해외 진출 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essia.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