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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플로어,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확장 및 제품 성장 가속화 위해 2050만달러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데이터플로어는 최근 국제 모빌리티 제품 출시에 이어, 새로운 자금 조달로 빠른 성장을 지속하며 글로벌 POI 커버리지 확장, 고객 솔루션 강화, 더 스마트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2025-06-05 15:50 출처: dataplor

맨해튼 비치,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글로벌 위치 정보 분야의 선도적 공급업체 데이터플로어(dataplor)가 F-프라임(F-Prime) 주도하에 스파크 캐피털(Spark Capital), FFVC, 애크로님 벤처 캐피털(Acronym Venture Capital), 투 랜턴스벤처 캐피털(Two Lanterns Venture Capital), APA 벤처스(APA Ventures), 다라5(dara5), 얼럼나이 벤처스(Alumni Ventures)가 참여한 205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펀딩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규 투자는 데이터플로어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제품 제공을 확장하며, 글로벌 위치 인텔리전스 제품을 확대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자금 조달은 데이터플로어의 글로벌 모빌리티 제품 출시 직후에 이루어졌으며, 이 제품은 전 세계 시장에서 매월 업데이트되고, 개인정보 보호를 준수하는 유동인구(foot traffic) 데이터를 제공해, 고객에게 강력하고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제 데이터플로어는 자사의 독점적인 관심 장소(Point of Interest, POI) 데이터와 결합해 기업에 글로벌 규모로 소비자 행동에 대한 가장 포괄적이고 개인정보 보호 지향적인(privacy-forward) 시각을 제공한다.

F-프라임의 파트너인 가우라브 툴리(Gaurav Tuli)는 “전 세계 기업들은 정확하고 역동적인 위치 데이터가 자사 전략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있다”며 “데이터플로어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글로벌 규모, 데이터 품질, 규정 준수를 결합한 진정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들의 다음 단계 성장을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기업들은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정확하고 역동적인 위치 데이터에 의존하지만, 특히 신흥 시장에서는 사용 가능한 국제 POI 데이터의 대부분이 대부분이 오래되거나 불완전하거나 또는 부정확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격차는 국경을 넘어 사업을 확장하거나 자원을 배분하거나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려는 기업에 수십억 달러의 기회 손실을 초래한다. 데이터플로어의 위치 인텔리전스는 이러한 공백을 메우며, 250개 이상의 국가 및 영토에서 3억5000만 개 이상의 POI를 커버하며, 기술, 금융 서비스, 소매, 물류, 소비재(CPG), 매핑, 부동산 등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데이터플로어는 여러 포춘 100대 기업(Fortune 100)을 포함해 전 세계 수십 개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지원하며, 자사 데이터를 지리공간, 운영 및 성장팀 전반의 중요한 워크플로에 통합(임베딩)하고 있다.

데이터플로어의 데이터는 글로벌 브랜드의 영향력 있는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전기차 네트워크가 충전기 수요를 실시간으로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것부터 보험사가 독보적인 지리공간 정밀도로 자산 위험을 모델링하도록 지원하고, 소비재(CPG) 선도 기업들이 유통업체를 파악하고 매핑이 미흡한 지역(under-mapped regions)에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하는 것까지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AI, 머신러닝, 사람의 검증을 결합해 과거에 매핑이 미흡했던 지역에서도 자사 데이터 세트의 정확성, 포괄성 및 최신성을 유지하도록 보장한다.

데이터플로어는 개인정보보호 우선(privacy-first) 접근 방식을 통해 개인 식별 정보(PII)를 절대 사용하지 않음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규제 준수와 윤리적 데이터 관행에 대한 완전한 확신을 가질 수 있다.

데이터플로어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제프 미치너(Geoff Michener)는 “우리 고객들은 전 세계적으로 규정을 준수하는 정확하고 새로운 위치 데이터를 요구한다”며 “이번 신규 자금 조달을 통해 최고 품질의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배가하는 동시에, 지리적 범위를 확장하고 제품군을 강화하며, 원활한 고객 통합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터플로어 소개

데이터플로어(dataplor)는 개인정보 보호 우선 접근 방식(privacy-first approach)으로 접근이 어려운(tough-to-reach) 시장을 매핑해 글로벌 기업의 해외 성장을 돕는 관심 장소(point-of-interest, POI) 및 모빌리티 데이터 분야의 선도적 공급업체이다. 대부분의 국제 위치 데이터가 종종 부정확하고 빠르게 구식이 되는 반면, 데이터플로어는 업계 표준을 몇 단계 뛰어넘어 기술, 매핑, 검색, 제3자 물류, 소비재(CPG), 통신, 투자, 부동산, 금융 분야의 세계 최대 기업들이 모든 상업적 또는 물리적 위치에 대한 위치 인텔리전스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해외 확장을 촉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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