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NIQ 최고기술책임자 모히트 카푸어 ‘글로벌 테크 & AI 어워드’서 올해의 경영자로 선정… NIQ AI 기반 기술 혁신을 주도한 공로 인정

2025-05-25 14:00 출처: NielsenIQ

시카고--(뉴스와이어)--닐슨아이큐(NielsenIQ, 이하 ‘NIQ’)는 최고기술책임자인 모히트 카푸어(Mohit Kapoor)가 제1회 ‘글로벌 테크 & AI 어워드(Global Tech & AI Awards)’에서 올해의 경영자(Executive of the Year)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영예는 기술 산업, 특히 AI 기반 소비자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그의 탁월한 리더십과 미래 지향적인 기여를 인정받은 것이다.

NIQ 최고기술책임자 모히트 카푸어는 “‘글로벌 테크 & AI 어워드’에서 올해의 경영자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이 상은 NIQ 팀 전체의 놀라운 노고와 헌신을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소비자 및 리테일 인텔리전스를 재정의하고 AI를 활용하여 업계에 탁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해 왔다”고 덧붙였다.

모히트의 리더십 아래 NIQ는 야심 찬 디지털 혁신을 위해 AI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4억달러 규모의 기술 투자를 단행했으며, 글로벌 고객 기반을 디스커버(Discover)에 마이그레이션했다. 디스커버는 매주 3조 건의 거래를 통해 수집되는 소비자 패널 및 리테일 측정 데이터를 원활하게 통합하여 마케팅, 브랜딩, 소비자 전략 전반에 걸쳐 의사 결정권자에게 차별화된 실시간 분석을 제공하는 통합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다.

NIQ의 디스커버 통합 플랫폼은 90개국의 2만3000개 소비재(CPG) 및 소매업체 고객이 실시간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해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활용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다.

최고기술책임자로서 모히트는 전 세계 1200명의 데이터 과학자, 2000명의 엔지니어, 2500명의 분석 전문가에게 역량을 부여함으로써, NIQ에서 협업과 지속적인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선도적인 기술 기업들과 전략적 협업을 구축해, 이들 기업의 제품 로드맵에 영향을 미쳤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의 협력을 통해 NIQ의 플랫폼 역량을 확장했다.

모히트는 30년 동안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변혁적인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왔다. NIQ에 합류하기 전에는 트랜스유니언(TransUnion), HSBC, 액센츄어(Accenture), 쿠퍼스 앤 라이브랜드(Coopers and Lybrand), EDS에서 고위 임원직을 역임했다. 그는 업계에 미친 영향력을 인정받아, 시카고 올해의 CIO상(Chicago CIO of the Year Award)(2017)과 컴퓨터월드(ComputerWorld)의 프리미어 100대 기술 리더(Premier 100 Technology Leader)로도 선정된 바 있다.

닐슨아이큐 소개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elsenIQ, 이하 NIQ)는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한 이해를 제공하고 새로운 성장 경로를 제시한다. NIQ는 2023년 GfK와의 합병을 통해 독보적인 글로벌 서비스 범위를 갖춘 두 업계 리더 기업을 결합했다. 현재 NIQ의 글로벌 서비스 범위는 90개국 이상에 걸쳐 있으며, 세계 인구의 약 85%와 7조2000억달러 이상의 글로벌 소비자 지출을 포괄한다. NIQ는 최첨단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고급 분석과 전체적인 소매 데이터 및 가장 포괄적인 소비자 통찰력을 바탕으로 ‘풀뷰™(The Full View™)’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niq.com

면책 조항: 모든 제품 및 회사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 2025 Nielsen Consumer LLC. 모든 권리 보유.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520448555/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