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느루문화예술단, 청년예술가와 ‘일상 속 예술’ 릴레이 전시 ‘오래도록 느루아트 시즌4’ 개최

느루문화예술단, 청년예술가 지원 ‘오래도록 느루아트 시즌4’ 이어나가
방화동 서울홍치과에서 선정 작가 4인 릴레이 개인전 진행

2025-05-02 12:40 출처: 느루문화예술단

서울홍치과의 ‘오래도록 느루아트 시즌4’ 릴레이 전시 공간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느루문화예술단(이사장 김진선)이 ‘오래도록 느루아트 시즌4’ 릴레이 전시를 개최한다.

‘오래도록 느루아트’는 청년예술가를 발굴하고 창작발표활동을 중점 지원하는 느루문화예술단의 자체 프로젝트로, 2021년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일상 속 예술, 예술 속 치유’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시즌 4는 방화동 서울홍치과에서 진행되며, 치유의 공간인 병원을 전시공간으로 확장해 일상에 더 가까이 다가가 누구나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경험을 전한다.

2025년 3월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이승연, 전소은, 천서영, 최유경 4인의 작가를 선정했고, 5월부터 12월까지 릴레이 개인전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금붕인’이라는 캐릭터로 무의미한 폭력에 대한 이야기를 표현해내는 이승연, ‘자유 고래’를 통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전소은, 물의 형상과 밝은 색채를 통해 위안과 희망·편안함을 전하는 천서영, 나와 세계를 연결하는 여유와 교류를 풀어내는 최유경 4인의 작가가 전하는 다채로운 작품과 내재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느루문화예술단 이사로 활동 중인 서울홍치과 홍정민 대표원장은 “지난 2년 동안 청년예술가들의 창작활동 발표공간을 후원하면서 다양한 작가와 작품들을 통해 그들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올해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심신의 치유와 안정을 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