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샘표, 강민구 셰프 신간 ‘장’ 출간 기념 이벤트 진행

미쉐린 3스타 파인다이닝 ‘밍글스’ 오너 셰프 강민구, 저서 ‘장’에서 샘표 간장·고추장 추천
강 셰프, ‘우리 레스토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장’이라고 샘표 간장 언급하며 만족감 표현해
샘표, 수년간 우리맛을 함께 연구해 온 멘토 강민구 셰프의 도서 출간 축하 이벤트 진행

2025-04-18 08:47 출처: 샘표 (코스피 007540)

샘표, 강민구 셰프 신간 ‘장’ 출간 기념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우리맛연구중심 샘표의 장이 올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한식 파인다이닝 ‘밍글스’의 오너 셰프 강민구의 신간 ‘장’에 소개되며 다시 한번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강민구 셰프의 ‘장’은 지난해 영문으로 출간해 뉴욕타임스 선정 ‘2024 최고의 쿡북’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전 세계 미식가들에게 주목받은 ‘Jang: The Soul of Korean Cooking’의 한글 번역본이다. 샘표 우리맛 연구 멘토로 활동 중인 강 셰프는 이 책을 집필하기 위해 4년여에 걸쳐 샘표 연구개발(R&D)센터인 ‘우리발효연구중심’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장(醬) 명인을 직접 찾아다니며 깊이 있는 조언을 구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식은 물론 한국 문화와 전통 장에 담긴 철학까지 폭넓게 조망한 내용을 담아냈다.

강민구 셰프는 자신의 저서에서 “장은 한식에서 가장 중요한 식재료”라고 강조하며, 자신이 직접 사용해 보고 레시피에 적용한 장들을 추천했다. 특히 샘표 간장에 대해서는 “미쉐린 3스타 밍글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장”이라며,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도 맛과 품질이 안정적이라며 높이 평가했다. 이 외에도 콩, 소금, 물로만 만든 ‘맑은조선간장’,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 먹었던 비법 고추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국산 조선고추장’ 등 전통을 바탕으로 제대로 만든 샘표 장류가 추천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샘표는 한식과 우리 장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우리맛 연구 멘토 강민구 셰프와 협업해 온·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교보문고 3개 지점(광화문, 강남, 잠실)에서 도서를 구매한 독자 중 추첨을 통해 15명을 선정, 강민구 셰프가 추천한 샘표 간장과 조선 고추장, 토장, 요리에센스 연두로 구성된 ‘샘표 프리미엄 장 선물 세트’를 선물한다. 오는 27일 오후 3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진행되는 저자 북토크 현장 참석자 선착순 30명에게도 샘표 선물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샘표 공식 인스타그램과 북커스 공식 인스타그램, 북커스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도서를 구매한 후 책에 수록된 레시피로 요리한 인증샷을 개인 SNS에 공유한 독자 중 우수 리뷰어 10명을 선정해 샘표 제품을 선물한다.

샘표는 우리맛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최고의 셰프가 샘표의 장을 추천해 주어 감사할 따름이라며, 장과 발효에 몰두해 온 우리맛 전문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강민구 셰프 등 한식에 진심인 전문가와 함께 한국의 건강한 식문화인 장을 세계에 잘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