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평택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재활상담사 직업 전문인력 양성 공동 협력

2025-04-17 13:22 출처: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왼쪽부터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최용국 대표,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 김기덕 단장, 사회서비스대학 재활상담학과 송호준 교수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와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KCSA, 대표 최용국)가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발달장애 지원 직업 직무에 앞장선다.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는 4월 16일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재활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맞는 장애인의 직업, 심리, 복지 분야에서 실무 능력을 갖춘 재활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최용국 대표,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 김기덕 단장, 사회서비스대학 재활상담학과 송호준 교수와 각 기관의 실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와 평택대학교는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으며, △발달장애인 사회복지사 바리스타 지도자 양성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한 평택대 교육 모델 수립과 확산 △인턴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공동 산학협력 관련 프로젝트 사업 등 다양한 협력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평택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 재활상담학과는 장애인의 재활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는 학과로, 상담과 진단, 평가 등 다양한 실천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 심리, 사회재활 분야에서 전문가를 양성한다.

송호준 사회서비스대학 재활상담학과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재활상담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kcsa.coffe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