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을 나누는 민속놀이 한마당’ 후원 전달식
수원--(뉴스와이어)--2025년 2월 12일(수) 밤밭노인복지관(관장 조성호)에서 오케이365정형외과의원과 함께하는 ‘복(福)을 나누는 민속놀이 한마당’이 지역 어르신 150여 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오케이365정형외과의원(대표 김진호, 신지현)의 후원으로 진행했으며, 박동훈 행정부원장이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고무신 던지기 △딱지치기 △오재미 다트 △윷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고 웃음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청팀과 백팀으로 나뉜 흥미진진한 대결 속에서 참가자들은 승패를 떠나 화합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참여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전통놀이를 하며 어린 시절을 떠올릴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리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조성호 관장은 “정월대보름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전통문화를 즐기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오케이365정형외과의원 박동훈 행정부원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원시 장안구 소재 밤밭노인복지관은 밤밭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후원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bambat.org)로 하면 된다.
밤밭노인복지관 소개
밤밭노인복지관은 노인의 존엄과 복지향상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과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후원자, 수원시 관계 공무원분들과 협력해 상담, 평생교육, 노인일자리, 주간보호센터 등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위탁 운영을 통해 수원시 장안구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