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과학·문화 교류 방안 논의

포항시·APCTP·포항시가족센터 2025년 프로젝트 추진 방향 모색

2024-12-31 09:00 출처: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APCTP-포항시가족센터 협력 간담회

포항--(뉴스와이어)--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는 12월 27일 포항시가족센터에서 다문화가정을 위한 과학·문화 교류 방안을 논의하며 ‘2025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과학·문화 교류 지원 프로젝트’를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APCTP는 포항시가족센터와 함께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등 6개국 다문화가정 중 내부적으로 선정 과정을 거쳐 희망 가정에 배터리 자전거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차년도에는 전문과학 네트워크, 과학자들이 추천하는 과학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 방안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이를 적용·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 인재들이 타문화권과의 교류를 확장해 범지역적 의식을 제고하고 차세대 과학 리더로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APCTP는 이번 논의를 시작으로 포항시와 협력해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다문화 공동체의 활력을 높이며 사회 통합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APCTP는 전국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독후감 대회와 에세이 대회, 경북 내 과학관과 협력을 통한 과학도서 저자 강연 등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바탕으로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며, 일반 대중들도 과학지식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해 공익적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포항시가족센터는 개인과 가족의 성장과 평등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다문화자녀를 위한 지원,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 지원, 취약가족(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등), 1인가구, 이혼 위기가족 등 가족기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이 필요한 모든 가족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소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 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19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 이론물리학자들과 국제 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 지역 과학자들의 연구 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한국,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19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