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운영위원회, 제5회 영등포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대상’ 수상

2024-12-03 15:34 출처: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봄 운영위원회가 제5회 영등포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영등포구 꿈드림)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한 ‘누리봄 운영위원회’가 영등포구 주최의 ‘제5회 영등포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영등포구의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자리로, 영등포구 꿈드림의 누리봄 운영위원회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며 실현 가능한 정책 제안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누리봄 운영위원회는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제안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권리 보호와 지원 방안을 구상했다. 이 정책은 교육 및 사회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교육지원, 진로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촉진할 수 있도록 교통비를 지원하는 것을 핵심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누리봄 운영위원회의 운영위원장인 최은성 청소년은 “지원 대상인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해 사회에 직접 목소리를 냈다는 것이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은성 청소년은 운영위원회 외에도 캠프,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꿈을 찾아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이 타 청소년들에게도 큰 영감을 주고 있다.

고희경 영등포구 꿈드림 센터장은 “일상생활에서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새롭게 보고,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도 사회에 대한 소속감, 시민 의식을 키울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이 목소리를 내고 정책에 참여하는 기회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정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며, 지역 사회에서의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사랑의힘이 영등포구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기관이다. 영등포구 청소년들의 정신적 심리적 건강을 위해 상담, 매체치료, 학교폭련예방,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및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