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2024년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종결식’ 성료

2024-11-29 09:01 출처: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협회와 기관 로고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나종만)는 지난 11월 23일 2024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사업 멘토·멘티 10쌍이 참여한 가운데 ‘종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종결식에서 지난 9개월간 우수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된 우수멘토와 멘티에게 표창장 전달과 수고한 10명의 멘토들에게 멘토활동인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그다음 지금까지의 활동이 담긴 영상을 감상한 후 단체사진 촬영을 이어갔다.

이후 지난 발대식 때 작성했던 첫 만남의 설렘이 담긴 타임레터를 개봉하고 서로 교환해 읽어보고 좋은 안녕의 의미를 담아 굿바이레터를 작성했다.

이번 종결식은 그동안의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긍정적인 마무리를 짓는 자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은 저소득 장애 부모를 둔 장애가정아동의 부족한 양육 환경을 보충해주기 위해 초등학생(멘티)과 대학생(멘토)을 1:1로 매칭하고 일상생활 및 학교생활 관리, 문화 활동 등의 멘토링을 통해 장애가정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에 관한 추가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 사진 게시판 혹은 발간 자료의 카드 뉴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우체국공익재단은 공익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지속가능성 증대를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우체국예금과 우체국보험의 재원을 활용해 아동·노인·장애인 등 6만여 명에게 매년 약 87억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소개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는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사회통합을 도모해 장애인복지 이념구현을 통해 모든 장애인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 홍보와 계몽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장애발생 예방과 장애인의 권익보호 및 재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