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카테노이드, 바이트플러스와 미디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사 보유 역량 및 고객 네트워크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도모
영상 활용이 증가한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기술 솔루션 제시할 것

2024-11-28 09:58 출처: 카테노이드

왼쪽부터 이형구 카테노이드 COO, 에드윈 판 바이트플러스 한국총괄(사진 출처= 카테노이드)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바이트댄스의 기업용 솔루션 회사 ‘바이트플러스(BytePlus)’와 미디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역량 및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해 새로운 협업 모델 개발과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카테노이드는 온라인 교육 시장을 필두로 우수한 고객층을 구축하고 시장 영역을 확대하며 다양한 비디오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바이트플러스는 클라우드 기술과 AI 기반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이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 사의 비디오 기술을 적극 활용해 미디어 사업의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고객에게 더욱 신속하고 안정적인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각 사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신규 미디어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국내외 미디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마케팅과 홍보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바이트플러스는 카테노이드와의 협력은 미디어 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협력 범위를 넓히고 국내외 기업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형구 카테노이드 COO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사업 역량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기업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영상 콘텐츠 활용이 크게 늘어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비디오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