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누림센터, 경기도 장애인 자립지원 종사자 워크숍 성료

도내 장애인 자립생활 종사자 대상… 총 3차에 걸쳐 47명에게 워크숍 운영

워크숍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3차에 걸쳐 도내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주택 종사자 47명을 대상으로 주거지원서비스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자립지원 종사자 워크숍 ‘자립지원 퍼실리테이션 kick-off’를 진행했다.

워크숍 과정에 대한 구성은 자립지원 현장과 업무의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워크숍으로 기획하고자 종사자의 주요 의견을 반영해 구성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거지원서비스 실무 역량 향상 △동료 간 네트워크 형성 두 가지 주요 목표를 두고 진행했다. 각 차시별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형태로 구성됐으며, 누림센터에서 제작한 실무도움서를 바탕으로 사례 공유와 실습 위주로 운영했다. 특히 현장 이슈 및 경험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용적인 내용을 강조했다.

누림센터는 자립지원업무 초급자를 위한 주거지원서비스 중심의 과정으로, 동료 간의 공감대 형성 및 네트워크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며, 신입 종사자들이 자립지원 업무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실제 현장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워크숍 외에도 경기도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 및 주택 현장지원 전문자문단 사업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 자립생활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기도 내 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경기도형 장애인 복지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는 누림센터 문의 전화 또는 웹사이트(www.ggnuri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